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체스 여행코스, 이동, 맛집 바르셀로나 근교 해변

by happykairos 2026. 1. 11.

시체스 해변 구시가지에서 찍은 가족 사진
시체스 구시가지 골목

바르셀로나에서 멀지 않은 곳으로 근교 여행을 많이 하는데 그 중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인 시체스를 소개합니다.  한시간 내로 짧은 이동만으로 바다와 휴양 분위기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시체스(Sitges)는 실제로 현지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휴양지라고 합니다. 그래서 바르셀로나 현지인들 중 돈을 벌어서 나이가 들면 시체스에 있는 집을 사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대도시가 아닌데도, 인기가 많은 지역이라 바르셀로나보다 집값이 더 비싸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지중해 해변과 감각적이고 아름다운 구시가지는 20년전 다녀온 제가 지중해의 섬 산토리니와도 조금 닮아 있었습니다. 새하얀 산토리니만큼은 아니지만 하얀 건물들도 많고요. 여유로운 분위기의 해변이 있는 곳이라 당일치기부터 1박 여행까지 모두 잘 어울리는 도시입니다. 저는 가족들과 함께 당일 치기로 다녀왔는데요, 오전에는 몬세라트, 오후에는 시체스를 방문했습니다. 반나절이라 아쉽기는 했지만 충분히 가볼만한 곳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바르셀로나 근교 시체스 추천 여행 코스

시체스 여행의 핵심은 첫번째는 아름다운 해변 산책과 두번째는 구시가지 탐방입니다. 시체스에서 바닷가에만 놀다 가면 서운할 만큼 구시가지가 아름답고 사진을 찍을 만한 곳도 많답니다.  도착 후에는 리바다비치와 산 세바스티안 비치를 중심으로 해변을 따라 걷고, 해변에서 다양한 음식의 식당이 많아서 식사를 해도 좋습니다. 저는 해변에서 햄버거로 점심을 먹고, 해변 산책을 한 후 구시가지로 가서 예쁜 사진도 찍고 맛있는 디저트도 사먹었습니다. 구시가지에는 지중해 섬의 흰색 건물과 아기자기하고 예쁜 골목, 맛있는 카페와 예쁜 가게들이 많아서 거리를 산책하면 짧은 시간에도 도시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산 바르토메우 이 산타 테클라 성당 주변은 전망이 뛰어나 사진 촬영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시체스 여행 추천 코스>

1. 해변 (여름이라면 수영, 가을과 겨울이라면 바닷가 산책)

==> 2. 구시가지 사진 촬영 (산 바르토메우 이 산타 테클라 성당 주변을 포함한 골목)

==> 3. 해변 맛집에서 식사하고 구시가지에서 디저트 먹기와 기념품 사기! (젤라또 아이스크림 추천, 기념품은 사도 되고 안사도 됩니다)

바르셀로나 출발 시체스 이동 시간 및 비용

시체스는 바르셀로나 산츠역이나 인근 주요 역에서 기차로 출발하면 시체스까지  약 35~45분 내외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기차는 자주 운행되며 환승이 필요 없어 이동이 매우 편리합니다. 시체스 역에서 해변과 구시가지까지는 도보 10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해 접근성도 뛰어납니다.

그룹 투어가 아니라 개인적으로 가족이나 친구와 방문한다면 기차 왕복 요금이 8-12유로이고 해변 이용은 무료입니다. 투어를 신청하면 오전 몬세라트 오후 시체스 방문하는 일정으로 1인당 7만원 이내로 가능합니다. 그룹 투어를 신청해도 그룹차가 해변가에 바로 서지는 못하기 때문에, 차에서 내리면 해변까지 10분 정도 걸어야 합니다. 

시체스 여행 맛집 추천

식사는 주로 빠에야와 같은 해산물이 포함된 음식을 많이 먹는데, 저는 햄버거가 먹고 싶어서 해변에 있는 버거 가게에서 먹었습니다. 생각보다 진짜 맛있어서 추천해 드립니다. 해변에서 유명한 빠에야를 비롯한 여러가지 해산물 종류의 음식을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식사 비용은 레스토랑 기준 한 끼 15~25유로 정도입니다. 제가 간 식당은 Gaby라는 곳이었고, 사먹은 버거는 1개당 14 유로였습니다. 

구시가지에서는 그곳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디저트 아이스크림집에 들렀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젤라또 아이스크림 뿐 아니라 다양한 디저트를 파는 곳이었고, 이름은 프란체스코였어요. 저는 젤라또 아이스크림 초코맛, 바닐라맛과 딸기맛을 먹었는데 만족했습니다. 

시체스는 바르셀로나 근교에서 바다와 휴식, 감성적인 분위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짧은 이동 시간과 높은 만족도로 바르셀로나 일정에 부담 없이 추가하기 좋아서 추천합니다. 여름이라면 1박을 해도 멋진 여행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

댓글